티스토리 뷰

반응형

통장관리 잘 하면서 신나게 하루를 보내고 있음다 ~!  상상만 해도 즐거운 일 . 바로 돈이 불어나는 일이에요 ㅋ  진짜 부자는 아니지만 왠지 부자처럼 느껴질 수 있어서 더 행복한듯 하네요 ㅎㅎ 


통장관리 잘 되시나요?  현명하게 돈모으기를 하려면 몇 개의 통장을 쪼깨어서 관리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거든요 





장기적인 일에 대비하는 통장 ( 추후 목돈이 필요할 때를 대비하는 통장 )

자녀교육통장, 본인 유학자금통장 

생활자금통장

비상자금통장 

노후대비통장





이렇게 쪼개고 쪼개다보면 목적자금에 맞게 다양한 통장을 만들수가 있고 더 효율적으로 자금관리를 해 나가면서 저축하는것이 가능해져요





비록 소득이 적더라도 그 안에서 지혜롭게 월급관리를 하셔서 저축도 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가 있습니다.  월급이 많은 사람들보다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긴 하지만 월급이 많다고 해서 저축과 재테크를 잘 하는 것은 아니더라구요 


내 돈이 나를 위해서 자동적으로 일을 하는 그런 시스템을 만들고 싶다면 장기적인 재테크만큼은 필수적인것 같아요. 연금이나 장기저축보험상품 등을 잘 활용해서 복리효과도 보면서 실속있게 저축을 시작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적어도 한 두개 정도 장기저축상품만큼은 꼭 가입을 해 놓는 것이 좋아요. 너무 단기상품에만 집중하는 것보다 , 장기상품 하나 정도 가입을 해서 미래를 대비한다면 노후자금으로도 훌륭하게  쓰일 수가 있고, 자녀들 교육자금 등으로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더불어 복리효과까지 볼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닐 수가 없어요 






내가 원하는 미래를 꿈꾸기 위해서는 돈은 필수죠. 저도 그래서 지금 부지런히 통장관리 하면서 현명하게 도모으기 실천중이에요  아직 미흡하지만 꾸준히 하다보니 매 년 성장하는 것이 눈에 띕니다 ㅋㅋ





잘 살 수 있는 돌파구는 늦지않게 재무계획을 세우고 재무실천을 해 나가는 것입니다 이런 선택을 할 수 있는 마음과 힘은 나 스스로에게 달렸거든요 . 요즘은 집에 사들이는 물건들이 많이 줄었어요.  없어도 잘 살 수 있겠더라구요. 그동안 낭비가 심했다는 생각에 반성을 많이 했습니다 ㅎㅎ   


모두들 통장관리 잘 하시고 부자되셔서 윤택한 삶을 사셨음 좋겠습니다 화이팅하세요~!




2018/09/04 - 목돈예치 하면서 얻는 교훈

2018/08/30 - 단기목돈만들기 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2018/08/29 - 돈모으는5년공식 아시나요?

2018/08/28 - 노후대비 확실한 재테크 눈에띄는 비법

2018/08/27 - 채권투자상품에 대한 생각

2018/08/25 - 웰컴저축은행예금 목돈운용에 고금리정기예금 등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