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몸이 건강한 사람은 평소에 병원을 찾을 일이 많지 않으나 자주 잔병치레를 하거나 허약한 사람들은 병원비로도 꽤 많은 돈을 지출하곤 해요.  실손보험이나 암보험같은 경우는 국민보험이라고도 불릴정도로 정말 많은 분들이 대비를 해 놓고 있는 보험상품에 속하는데요,  저도 가족들 각 한명마다 암보험은 준비를 해 놓았어요. 


할아버지도 아버지도 암으로 돌아가셨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가입한 이유도 있고, 유전이 아니어도 환경이나 생활습관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서 암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잖아요.  나라에서 충당해 주지 못하는 어마어마한 금액들 .. 보험 없으면 서민들은 안된답니다 ㅠㅠ 





요즘은 맞벌이 가정이 많아서 부부가 함께 돈을 벌기도 하지만 외벌이 가정도 많거든요.  가장이 암에 걸리게 되면 나머지 가족들이 생계가 막막해지기도 하고, 금전적인 고민을 하지 않을 수가 없게 됩니다.


저는 암보험 비교견적 할 때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확인하고 준비를 했어요.   어떤 방법으로 암보험 비교견적을 하는 것은 개인의 자유죠.  보험설계사분을 통해서 하셔도 되고, 은행에 직접 방문하셔서 알아보셔도 되고, 보험사에 직접 연락을 하셔도 되고, 홈쇼핑을 통해서 가입을 하시거나 인터넷으로 암보험 비교견적을 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일이 찾아보고 전화해서 물어보고 하기에 애로사항이 있고 복잡하다 싶으면 암보험 비교견적 사이트 등을 통해서 간단하게 1분이면 되는 보험료 산출도 해 보고 각 보험사 보험비교도 해 보시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어요




20대 때에는 젊고 , 건강하고, 벌면 버는대로 사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 하면서 살았던것 같은데 30대 40대가 되어갈수록 많은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어느정도 나이가 들면 보험이나 연금도 미리 준비를 해 놓는게 좋겠다 싶어서 기본적인 요런 것들은 갖추고 살아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암(癌) 진단 후 치료비가 얼마나 들까요?

평소에는 생각해 보지 않다가 암보험가입을 해볼까 고민하게 되면 암치료비 지출비용에 대해서도 알아보게 되는 것 같아요.  1년동안 사용되는 지출비용이 폐암은 약 2500만원, 유방암 1900만원, 간암 1600만원, 위암 1500만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이 금액은 수술비에서부터 검진비 입원비 진료비 약값 간병비 교통비 등을 다 포함한 금액이에요.  희망기대수명도 높아졌고, 실제로 80세이상 사는 사람이 많아졌어요.  따라서 암보험 비교견적 하실 때에 100세만기로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비갱신형 암보험을 준비를 하게 될 경우 첫 보험료 그대로 갱신없이 유지를 할 수가 있으므로 더 좋은 조건이에요. 


무엇보다도, 암보험만큼은 90일 면책기간 때문에 서둘러 가입을 할 필요가 있어요,  보험계약 후  90일 안에 암에 걸리게 되면 보장이 안된다는 뜻이 포함되어 있기 떄문에 되도록 급하게 준비를 할 필요가 있는 보험상품인듯 합니다 







보험료 빠져나가는 날은 모두 통합해서 한 날로 정하는게 편하더라구요.  저도 보험사 여러곳을 비교해보고 각각 보장이 좋은 곳을 가입하다보니 가입되어 있는 보험회사가 여러곳이에요 . 하지만 보험료 나가는 날은 같은 날로 해 놓고 관리를 한답니다.  


막상 알아보려고하면, 복잡하기도 하고 너무 많은 보험상품 때문에 객관적으로 꼼꼼하게 비교해보는데 어려움이 있지만, 암보험 비교견적 사이트 등을 활용한다면 확실히 편하긴 한것 같아요.   가족의 생계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가족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면 평소에 건강관리를 잘 하는 것은 기본이고, 혹시 모를 일에 대한 대비는 필수라 생각합니다.  


겨울철에는 건강관리의 소중함을 더 많이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요즘은 직장에 입사하면서부터 기본적인 보험상품은 준비를 하는 청년들이 많잖아요.  만기환급형으로 해야할지, 비환급형으로 해야할지 이런 고민도 하게 되실텐데요,  보험이라는 상품으로 저축을 하고자 하는 것 보다는 오로지 보험보장을 위해 준비를 하는 것이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저렴한 금액으로 소멸형가입을 해 놓고. 적금이나 예금 등을 통해서 따로 저축을 하는 편이 더 효율적이거든요. 절대로 나중에 보험료 부담 때문에 해지하는 일이 없도록 형편에 맞게 적절한 금액을 잘 정하셔서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